본문 바로가기

음식

덕천 뒷고기집 추천 의령숯불돼지꼬리 뒷고기 생삼겹 가게앞 짜장면묻은 고양이와 흰둥이

의령숯불돼지꼬리 입구(뒷고기 생삼겹)






덕천동 동네 25년 전통 맛집.
생뒷고기 모둠 맛나네..
의령 숯불돼지꼬리 후기.
21 10.10

어느덧 흘러간 주말..
직장인 공포의시간 일요일 저녁..
내일 대체공휴일 이지만
난 못쉬니까 아무런 의미가 없네..ㅋ

짜증나는 마음 고기로 힐링쓰.-♡
주변에 오래되고 맛있는
칼집 고깃집 가려고 했는데
오늘은 쉬는 날이어서
저번에 가봤던 뒷고기 맛집으로 왔다.

차림표

저녁 8시쯤에 도착했는데
막 손님들 치르시고 치우고, 정리하시는 듯했다.
요즘 저녁 10시까지 영업하다 보니
저녁 8시면 불안한 시간..

영업하시냐 여쭤보니
들어오세요-10시까지 합니다.~~
라며 자리를 안내해주셨다.

내가 앉은 자리

길목이 훤히 내다보이는 문쪽으로 앉았다.
어둡지만 가로등으로 비친 동네 모습에
운치가 느껴지는군.

가게 안 자리에 앉아있는데
간간히 지나가는 주민들과 작은 불빛만이
주변을 비추고 있었다.

어떤 화려함 없이 허름한 데로
낭만 있는 이곳에서 편안함이 느껴졌다.
이곳도 한 자리에서 25년 동안 장사하셨다고 하니,
진정한 자영업 승리인 듯..

한 직장에서 5년 버티는 것도 힘든 세상인데..

가게 내부

최근 설치한 듯 한 연기 금속 배기관.
안심되네.ㅎ
고기 구울 때 연기 나는 것 너무 싫다.

기본상차림

드디어 음식이 나왔다.
상추, 깻잎 , 마늘, 고추, 양파
&
간장 양파소스, 파 겉절이..
그리고 주인공 생뒷고기 모둠 쨘!!

생뒷고기 모듬 450g

두툼하고 윤기 나던 생뒷고기 모둠.
빨리 구워 먹고 싶다..
너무 배고파.

굽는중

숯불 위에서 익어가는
생뒷고기.

냉동이 아니라서
씹을 때 촉촉 육즙과 쫄깃 식감이 좋았다.

새송이 버섯

잠시 후 사장님께서 무심히
새송이버섯을 잘라서 주고 가셨다.

바로 불판 위 새송이버섯을 얹기.

뒷고기 쌈

다 익은 뒷고기 2개를 싸서
와구 와구.

마늘이 살짝 매워서 뭔가 입속을
깔끔하게 재 정비해주는 듯했다.

계속 시작되는 고기쌈.
쉬지않고 계속 먹었다.

새송이 버섯 구운것

새송이 버섯이 커서 더 맛있었다.

촉촉 생뒷고기

최근 뒷고기 매력에 빠져
가끔씩 먹고 싶어 졌다.

예전에는 한 번도 안 먹어 봐서..
뭔가 지저분할 것 같은
나만의 이미지가 있었는데

전혀 아니고 비계와 살점이 적절히 섞인
맛있는 부위였다.

2차 돼지껍데기 1인분 5000원

둘이서 뒷고기 싹 다 먹고 배불렀는데
2차로 돼지껍질 시작.~

가격이 너무 착한 5,000원.
두꺼운 네 덩어리가 오천원치.

튀지않고 잘익는중

살점이 붙어있는 돼지껍질 여서
튀지도 않고 잘 굽혔다.
맘에 드네..

돼지껍데기 구우려고 할 마다
튀는 게 너무너무 무서운 할미.

고소하고 쫄깃한 돼지껍질..
아까 뒷고기와는 비교 안 되는
새로운 세상 맛보는 중..

된장찌개 (소) 3000원

고기 후에는 된장찌개로 마무리해줘야지.
암만.~~ 그렇지.

반찬으로 나온 김치

밥 주문 후 나온 반찬.
무 김치랑 , 파김치.. 두 가지 다 적당히 익어서
완전 맛났다.

사장님이 만드신 것 같았는데
손맛 좋으신 듯.

가게 앞 먹을것 기다리는듯 냥냥이

아까부터 가게 앞에서 고운 털 뽐내며,
기다리고 있던 길냥.

집에서 키우는 것처럼 깨끗하고 고왔는데
사장님께서 불쌍해서 밥을 챙겨주신다고 한다.
흰둥아.. 넌 복받는거라웅..ㅎㅎ

한마리가 아니고 두마리...ㅎ

흰둥이 한 마리만 있는 줄 알았는데
뒤에 검정 털과 흰색 털이 섞인
짜장면 묻은 듯 한 고양이도 있었다.

둘이 친구인지..ㅋㅋ
같이 얻어먹으려고 기다리는 듯.

짜장면 귀요미와 새침떼기 흰둥이

싱싱한 생뒷고기 그리고 사람 냄새나는 이곳,
오늘따라 즐기면서 잘 먹었다.
저렴하고 편안한 이곳..

이번이 벌써 두 번째니 단골 된 듯.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고양이들아 너희들도 잘 지내렴.^^